VR & AR

[VR&AR] 가상현실 시장 및 활용분야 - 연습문제

gangee 2024. 6. 20. 01:34

목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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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1번

    • 엔터테인먼트

    2번

    • 메타, 소니, 피코, DPVR, HTC

    3번

    • 기술 촉발, 부풀려진 기대의 정점, 환멸, 계몽, 생산성 안정

    4번

    • 공포, 슈팅 등등 (레지던트 이블)

    5번

    • 위치기반 서비스 : 스마트폰의 gps 장치를 이용해 현재 사용자의 위치를 기기가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
    • 마커기반 서비스 : 이미지나 일정한 패턴의 무늬를 스마트폰이 카메라로 인식하면 가상의 캐릭터가 나타나는 방식

    6번

    • 아웃도어형, 공간이동형, 놀이기구형

    7번

    • 인공지능기술, 빅데이터 분석 기술 등과 융합하여 진단, 수술, 처방 및 치료의 자동화가 추진되고 있음

    8번

    • 가상현실 기술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기존 마케팅보다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
      ex) 쇼핑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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