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차
728x90
반응형
1번
- 엔터테인먼트
2번
- 메타, 소니, 피코, DPVR, HTC
3번
- 기술 촉발, 부풀려진 기대의 정점, 환멸, 계몽, 생산성 안정
4번
- 공포, 슈팅 등등 (레지던트 이블)
5번
- 위치기반 서비스 : 스마트폰의 gps 장치를 이용해 현재 사용자의 위치를 기기가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
- 마커기반 서비스 : 이미지나 일정한 패턴의 무늬를 스마트폰이 카메라로 인식하면 가상의 캐릭터가 나타나는 방식
6번
- 아웃도어형, 공간이동형, 놀이기구형
7번
- 인공지능기술, 빅데이터 분석 기술 등과 융합하여 진단, 수술, 처방 및 치료의 자동화가 추진되고 있음
8번
- 가상현실 기술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기존 마케팅보다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
ex) 쇼핑몰
728x90
반응형
'VR & A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VR&AR] 360도 동영상과 홀로그램 - 연습문제 (0) | 2024.06.20 |
---|---|
[VR&AR] 가상현실의 발전 가능성 - 연습문제 (0) | 2024.06.20 |
[VR&AR] 가상현실 생태계 - 연습문제 (0) | 2024.06.20 |
[VR&AR] 인간의 오감을 실현하는 가상현실 - 연습문제 (0) | 2024.06.20 |
[VR&AR] 가상현실의 개념과 역사 - 연습문제 (0) | 2024.06.20 |